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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내 애플페이 도입이 공식화되면서 간편결제 시장 경쟁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삼성페이와 네이버페이가 전략적 동맹을 발표했다.
삼성페이
강점
- 오프라인 결제 1위, 전국 300만개 이상 오프라인 가맹점 MST 방식 단말기 보유해 삼성페이 결제 가능
약점
- 애플페이 한국 진출 시 국내 간편결제시장 위협
- 애플페이 도입이 아이폰 이용자 증가로 이어질 게 예견되면서 삼성페이의 NFC 기술 방식 보편화까지 시간 벌기 필요 → 다른 서비스와 연계해 범용성 증가
참고: 애플페이 한국 출시, 도입 안되는 이유, 삼성페이 비교, 기술력 차이, 애플워치 결제, NFC, MST
네이버페이
강점
- 약 3150만명 가입자 보유 온라인 1위
약점
- 오프라인 결제 가능한 곳은 전국 약 10만개 가맹점으로 미약
- 네이버페이 앱을 열어 QR코드 또는 바코드 방식으로만 오프라인결제 가능해 불편해 소비자 외면
삼성페이-네이버페이 협력효과
- 애플페이 한국 진출화에 맞서 삼성페이 국내 간편 결제시장 경쟁력 강화
- 삼성페이의 온라인, 네이버페이의 오프라인 결제 시장 영역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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