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제한 공항라운지 제공 신용카드

코로나로 사회적거리 제도가 없어진 지 1년도 되기 전에 언제 그랬냐듯이 탄력적으로 회복했고, 특히 해외여행 수요가 급격히 늘었다.

 

본인 또한 출장이나 해외여행으로 공항을 이용하는게 늘어나면서 좋은 혜택을 가진 신용카드를 알아보았다.

 

특히 전세계 공항라운지 이용이 가능한 PP(Priority Pass) 카드나 더라운지멤버스를 제공하는 신용카드를 중점적으로 검색해봤다.

 

알게 된 사실은 무제한으로 공항라운지를 제공하는 신용카드가 단종되는 추세고 월/년 횟수 제한을 두는 카드만 늘어나고 있었다.

몇없는 무제한 공항라운지를 제공하는 신용카드 중에서 추려보니 신한카드 더베스트F(The BEST-F)와 기업IBK 블리스7(BLISS.7)가 남았다.

 

그런데 기업 BLISS.7은 2023.12.20부터 신규발급 중단되었다.

 

그래서 고민할 필요도 없이 현재 무제한 공항라운지를 제공하는 카드 중에서 가장 괜찮아 보이는 신한더베스트로 발급했다.

 

신한더베스트(THE BEST-F)

 

캐시백형과 마일리지(대한항공)형 중 선택 가능한데 무조건 항공마일리지형으로 발급받아야 한다. 그 이유는 무제한 공항라운지를 이용하려면 항공마일리지형만 제공하기 때문이다.

 

프리미엄 카드로 혜택을 보기전에 연회비만 보면 지레 겁을 먹고 지나갈 수 있다.

 

하지만 그에 따른 혜택과 바우처를 제공하기 때문에 따지고 보면 아주 알짜인 신용카드이다.

 

추가로 공항 이용을 자주 이용한다면 뽕을 뽑아먹고도 남는 알짜배기 카드다. 사실 공항을 가지 않더라도 연회비만큼은 충분히 보상받을 정도다.

 

 

 

혜택 요약 (마일리지형 기준)

  1. 15~17만원 상당 바우처(15만 신세계/홈플러스/갤러리아 상품권 /17만원 상당 패밀리레스토랑 중 택1 옵션)
  2. 무제한 VIP공항라운지 이용가능한 PP카드 제공 (23.12.20 부로 더라운지로 서비스업체 변경)
  3. 리워드: 1,500원당 대한항공 마일리지 1점, 요식업/커피/주점 업종 0.5% 마이신한포인트 추가 적립
  4. 주요 호텔 발렛파킹 무료, 1일 주차 무료
  5. 스타벅스 7,800원 이상 결제 시 3,900원 할인 (월 1회)
  6. 베이커리 할인: 이마트 피자 혹은 특급호텔 호텔베이커리 50% 할인 (월 1회, 연 5회)
  7. 생활할인: SK주유소 리터당 60원 할인, 놀이공원/프로야구/프로농구 입장권 할인 등
  8. 쇼핑 할인: 백화점/할인점/아울렛 5% 할인
  9. 제주 할인: JDC면세점 8%할인, 아시아나/이스타 항공 할인, 제주 관광지 입장료 할인

 

신한더베스트F의 혜택 중에서 기프트 옵션(15만 원)과 스타벅스(4.7만/연), 이마트 피자 무료(6.9만/연)만 이용하더라도 연회비(22.5만)을 을 뽑아 먹을 수 있다.

 

더불어 무제한 공항라운지, 마일리지 리워드, 주유 할인 등 혜택을 누릴 수 있기 때문에 혜자 카드다.

 

특히 무제한 공항라운지를 제공하는 신용카드가 점점 단종되고 있기 때문에 서둘러야 할지도 모르겠다.

 

 

 

공항라운지 제휴 업체, Priority Pass(PP) vs 더라운지(The Lounge)

신한카드에서 23.12.19 공항라운지 서비스 업체를 Priority Pass에서 더라운지 변경한다고 공지를 해서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봤다.

 

결론부터 말하면 아시아권은 더라운지가 이용가능한 공항라운지가 더 많아 유리하고, PP카드는 북미권에 유리하다고 한다(2022년 기준).

 

다만 더라운지 멤버스(The Lounge Members)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하는 방식이라 주류로 떠오르고 있다. 또한 신용카드사가 제휴사에 지불하는 서비스 비용이 더라운지가 저렴하다는 이유도 제휴업체가 바뀌는 이유다.

 

따라서 아마도 더라운지와 제휴된 공항라운지가 현재는 PP보다 많지않을까 생각된다.

 

이용방법에 대해서, PP카드 경우 실물카드로 무제한 공항라운지를 이용했다면 더라운지멤버스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등록해 사용하며 일 1회 제한이 있다.

 

하루에 두세 번 공항라운지를 이용하는 일이 없어서 본인은 개의치 않지만 혜택이 줄었다고 생각될 수도 있겠다.